5학년미술72쪽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파파 조회 18회 작성일 2022-12-29 13:26:01 댓글 0

본문

5학년_미술_금성_9단원_(2)

작품 속으로 한 걸음 더

[온라인 개학 5,6미술 원격 수업 자료]5학년 미술 2차시(with Clova Dubbing)

온라인 개학시 활용할 5,6학년 미술수업자료를 순차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feat.미술교과교사동아리 픽미쌤즈)
미술은 검인정교과서로 학교마다 교과서가 다르기 때문에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제시하는 5,6학년군 성취기준에 의해 활동을 구성하여 수업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차시는 단원 없이 그냥 구분하기 쉽게 1차시부터 순차적으로 표기합니다.
감사합니다.

[집중미술] 작품 감상 방법 알아보기

참쌤스쿨 아티버셜과 함께 하는 집.중.미.술.
프린트 필요없이, 집에 있는 재료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미술 수업!
다양한 작품감상 방법, 함께 알아보아요!
김형주(초코도둑냥냥이) : 선생님 너무 설명을 잘 해주셔서 잘 알겠네요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술이야기 Art Story : 쉬운 학습 수업자료네요:)
잘 보고 갑니다!!!
Bdrlmont : 정리
수용적 감상(다른 사람의 의견이 들어간 대로 작품 설명을 듣는것)
비판적 삼상(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감상하는걸 말해요)
비교 감상(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는작품들을 보고비슷한 점을 살펴보거나서로 다른점이 무엇인지 찾아내며 감상하는것)
체험 활동(작품을 보고 관련된 체험활동을 통해 작품을 더 이해하는 방법이 또 작가를 만날 수 있다면 작가와의 인터뷰로 그림을 더이해할 수 있어요)
작가와의 인터뷰 작가를 만나기 어렵다면 작품이 실려있는도록(책) 작가의 인터뷰가 실려 있는 잡지 글등으로 작품을 더이해할 수 있어요)
감상학습지(작품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방법도있다)
(틀리면 ㅈㅅ해요)
(ㅈㅅ은 죄송이라는뜻)
최영우 : 제가 온클 듣는걸 귀찮아 하고 계속 스킵을 해서ㅠ 여기라도 증거 남길께요
정리본 입니다 (복사 노노 읽어보세요/ 이거 스킵할 친구는 이거라도 읽습니다)
오늘의 주제: 작품 감상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1. 수용적 감상 = 다른사람의 의견이 들어간 대로 작품 설명을 듣는 방법이다
ㄴ 대표적인 예 - 도슨트: 관람자의 감상을 위해 자세한 설명을 해주는 사람 입니다. (일명의 해설사 같은 사람)

2. 비판적 감상= 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감상하는 방법이다

3. 비교 감상= 같은 성질의 두 작품을 보고 비슷한 점이나 서로 다른점은 무엇인지 찾아내는 방법입니다.

4. 작가와의 인터뷰= 작가와 만날 수 있으면 인터뷰를 해요 / 못만나면 책을 읽는다.

5. 체험활동= 작품을 보고 관련된 체험활동을 하는 방법입니다.

6. 감상 학습지= 다함께 감성 학습지를 작성하여 작품을 종합적으로 감상하는 방법도 있다.

제가 여기서 가장 맘에 드는 감상:
2번의 비판적 감상입니다.
왜냐하면 여러가지 시각과 생각의 차이가 날 수 있지만 그를 통해서 여러가지 시선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최은주 : 수용적 감상:다른 사람의 의견이 들어간 대로,작품 설명을 듣는 방법이에요.대표적으로 도슨트*가 있어요
(도슨트란,관람자의 감상을 위해 자세한 설명을 해주는 사람이에요)1:25에 설명하는 사람이 도슨트랍니다:)또,도슨트의 예를 들자면, 박물관에 갈때 사람이 설명하죠? 여행때에도 비슷한 가이드가 있구욤:)


비판적 감상: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감상하는 것을 말해요>_<(하지만 제 생각인데,비판적 감상도 지나치면 그림이 안 이쁘다고 생각하루 있겠죠? 옛날엔는,피카소의 우는 여인은, 사람들로부터,미움,즉,비판적감상에서 나쁜 비판을 받았지만 지금은 여전히!사랑받고 있어요!에펠탑도 사라질뻔..ㄷㄷ

비교 감상:비교 감상이란,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는 그림을 보고, 비슷한 점을 살펴보거나,(2:06에 말풍선을 보아요 :-|)서로 다른 점이 무엇인지 찾아내거나 그것을 즐기며 감상하는 것이죠:)예를 들어,짱구과자와 딸기를 보자면,과자는 달지만,딸기는 새콤한 맛까지 더해지며,둘다 먹을수 있는 것이죠?

체험활동:체험 활동이란,말 그대로,말 그대로를 풀이하면 되요.작품을 보고 스스로 관련된 체험활동을 통해서,작품을 이해하고 설명할수있게 도와주는 방법이에요.달팽이라는 작품처럼 색종이를 찢어서요.^^

작가를 만나 면담을 해서 이해하는 방법도 있고,그 대신 책을 통해 봐요:)*도록이란, 사진과 글이 담겨있는 일종의 책을 말해요.
그리고,또한 감상 학습지를 쓰며,작품을 그림과 글로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것도 있답니다.(예로,체험활동 후,감상지를 쓰는 거도 좋은 법이에요)

... 

#5학년미술72쪽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3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aidsmove.net.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